본문 바로가기
TV & 드라마 & 영화

[ 사운드 트랙 #1 ] 박형식 X 한소희 디즈니플러스 뮤직 웹 드라마 추천 줄거리

by 소울_메이트 2022. 4. 17.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반응형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기본정보

방영일자 : 2022.03.23. ~ 2022.04.13. (4부작)

국가/편성 : 한국 웹 뮤직 드라마 / 디즈니 플러스

간단 줄거리 : 20년 지기 절친인 두 남녀가 2주 동안 한 집에 머물게 되면서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로맨스 뮤직 드라마

감독 출연진김희원 감독 , 박형식 / 한소희 / 김주헌 / 이정은

극본 : 안새봄

 

드라마 인물 관계도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주요 인물 [ 한선우 ( 박형식 ) ]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신예 사진작가. 말수는 적지만 다정하고 따뜻한 남자. 은수의 20년지기 남사친. 은수를 짝사랑한다.

 

주요 인물 [ 이은수 ( 한소희 ) ]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생계형 작사가. 유쾌하며 직설적이고 솔직한 여자. 선우의 20년 지기 여사친. 짝사랑은 해본 적 없다. 

 

 

 

※※※줄거리 스포 있음 주의※※※

 

사운드 트랙 1화
줄거리 내용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3년째 생계형 작사가로 살고있는 은수(한소희)에게 유명 작곡가의 작사 의뢰가 들어온다.

기회를 잡기위해 열심히 작사해서 제출하지만 , 가사에 짝사랑의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거절당한다.

그때 20년지기 친구이자 사진가인 선우(박형식)를 불러 한풀이를 하다가 그의 오랜 짝사랑 이야기를 듣게된다.

선우의 이야기에 점점 빠져드는 은수(한소희) , 이번 작사 의뢰를 절대 놓칠 수 없는 마음에 선우(박형식)에게 같이 살면서 작업을 도와달라고 한다.

다음날 , 2주간 그들의 동거가 시작되고 작사 작업을 하며 행복한 시간들을 보낸다.

선우(박형식)의 짝사랑은 누구일까? 

 

사운드 트랙 2화
줄거리 내용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선우(박형식)와 은수(한소희)는 갑작스러운 스킨쉽에 어색해졌다가 아무 일 아니였다는 듯 평상시처럼 지낸다.

은수와 작곡가 미팅에 함께 가게 된 선우(박형식) , 그곳에서 작곡가를 좋아하는 듯한 은수(한소희)의 모습을 보고 심기가 불편해진 선우(박형식)는 괜히 그 둘에게 감귤주스를 가지고 시비를 걸며 못난 행동을 하게 된다.

티격태격하게 되는 둘.

은수(한소희)와 선우(박형식)는 본격적으로 작사 작업을 하며 행복한 시간들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선우(박형식)가 샤워하러 간 사이에 은수(한소희)는 동현(윤병희)의 부탁으로 선우(박형식)의 노트북을 열게 되고, 노트북 속에 시간 순으로 정리되어있는 본인의 사진을 발견하게 된다.

선우(박형식)가 짝사랑하고 있는 상대가 본인임을 깨닫게 된다.

 

사운드 트랙 3화
줄거리 내용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은수(한소희)는 선우(박형식)의 마음을 알게 된 후 혼란스럽다.

은수(한소희)는 선우(박형식)를 자꾸 피하게 되고, 그럴수록 선우(박형식)는 은수(한소희)에게 다정하게 대한다.

한편, 우일(김주헌)은 은수(한소희)에게 고백하며 천천히 알아가자고 한다. 

은수(한소희)를 찾으러 나왔던 선우(박형식)는 그들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어색하게 마주하게 된 세 사람.

은수(한소희)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우일(김주헌)은 선우(박형식)에게 고백했음을 알린다.

다음날, 은수(한소희)는 선우(박형식)가  집에 들어오지 않아 걱정되어 작업실을 찾아간다.

작업실에서 동현(윤병희)에게 해외 사진작가로부터 작업제안을 받은 것을 알게 된다.

집에서 다시 마주하게 된 은수(한소희)와 선우(박형식).

은수(한소희)는 선우(박형식)의 말을 막고 선우의 꿈을 응원한다는 말을 전하고, 이에 선우(박형식)는 자신의 마음을 끝내 전하지 않고 해외로 떠나게 된다.

 

사운드 트랙 4화
줄거리 내용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선우(박형식)가 떠나고 난 후, 은수(한소희)는 작사 작업을 하며 일상을 보낸다.

그리고 그토록 바랬던 태윤과 작업한다는 사실에 기쁘지만, 한편으로 이 사실을 선우(박형식)와 공유할 수 없어서 허전하기만 하다.

선우(박형식)에 대한 마음을 깨닫는 은수(한소희).

연락이 없던 선우(박형식)가 깜짝 입국한다.

은수(한소희)는 막상 선우(박형식)를 보니 고백할 용기가 나질 않는다.

게다가 같이 입국한 후배가 선우(박형식)가 좋다며 따라다니며 둘이 잘지내는 모습을 보니 더욱 망설여진다.

좋으면 좋다고 바로 말하는 은수(한소희), 본인에게 있어서 선우(박형식)는 절대 놓칠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선우(박형식)를 단골집으로 불러내서 가사로 고백한다.

선우(박형식)는 마지막 가사를 써넣으며 은수(한소희)의 마음에 답한다.

 

 

이미지 출처 : 디즈니 플러스

리뷰를 마치며

역대급 조합 박형식 X 한소희 조합 이어서 더욱 보고 싶었던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보는 내내 잘 어울리는 둘의 모습에 괜히 흐뭇해지고, 또 이렇게 예쁘고 잘 생긴 둘이 그냥 친구 사이로 나온다니...

현실에는 있지 않을 법한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지만 원래 드라마가 그런 거니까요 😆😆

그리고 뮤직 드라마 이다 보니 노래가 정말 많이 나오는데, 모든 노래들의 다 너무 좋았습니다.

ost를 부른 라인업이 무려 규현 , 박보람 , 다비치 , 김종국 ,김재환 , 스탠딩에그 , 도영 , 먼데이키즈, 이하이 , 이예준 등등

좋은 가사에 좋은 목소리를 가진 가수들이 부른 노래가 드라마에 삽입되어 나오다 보니 더 몰입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박형식의 발라드 곡도 한 곡 있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너무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4부까지 쭉 봤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 중이시라면 정주행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