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 드라마 & 영화

[ 그 해 우리는 ] 최우식 X 김다미 주연 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by 소울_메이트 2022. 2. 27.
반응형

제가 정말 애정하는 드라마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인데, 여러분께 꼭 소개 해드리고 싶어서요 ㅎㅎ
바로 ,,, '그 해 우리는' 입니다 !!!!!

사진 출처: SBS 그 해 우리는 공식 홈페이지

제 인생 TOP 5 안에 등극한 명대사 & 명장면이 너무나 많은 드라마 입니다.
일단 포스터 부터 청량 하고 순수한 느낌이 가득하지 않나요 ~? ㅠㅠ (너무 내스탈)

드라마 기본정보

방영일자 : 2021.12.06. ~ 2022.01.25 (16부작)
국가/편성 : 한국드라마 /SBS
간단 줄거리 :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로 끝났어야 할 인연이 10년이 흘러 카메라 앞에 강제 소환 되어 펼쳐지는 청춘 다큐를 가장한 아찔한 로맨스 드라마
감독 및 출연진 : 김윤진, 이단 감독 , 최우식 / 김다미 / 김성철 / 노정의
극본 : 이나은
제작사 : 스튜디오N, 슈퍼문픽쳐스

0123
사진출처 : 최우식 인스타그램 & 코스모폴리탄

먼저 드라마가 방영되기 전 두 주연 배우는 영화 '마녀'를 통해 처음 호흡을 맞췄고, 영화에선 서로 싸우는 역할로 나왔어서 그 영화를 보면서 둘이 로맨스 드라마 찍어줬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둘이 캐스팅 됐다는 드라마를 보고, 제 주변 동료 , 친구들 한테 동네방네 자랑하면서 꼭 이 드라마 볼꺼라고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드라마 방영 전 부터 너무 큰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너무 잘 어울리는 두 사람이네요.
두 배우 모두 얼굴을 수수하고 강아지 상인데, 큰 키를 자랑하고 있어요 ! 서로 닮아서 더 잘 어울려 보이죠 ~?

가장 좋아하는 장면과 대사 1

사진 출처 : 김다미 인스타그램

ep. 6화 (오만과 편견) 엔딩

우리 이거 맞아 ?
우리 지금 이러고 있는 거 맞냐고.
다른 사람 아니고 우리 잖아

그저 그런 사랑 한 거 아니고
그저 그런 이별한거 아니잖아, 우리

다시 만났으면 잘 지냈냐고,
그동안 어떻게 지냈냐고, 힘들지는 않았냐고,
그동안 너무 힘들었다고 말할 수 있잖아 우리.

(연수 N) 우리가 헤어진 건 다 내 오만이었어.
너 없이 살 수 있을거라는 내 오만.


이 장면은 정말 아직도 다시 보는 장면인데요.. 두 배우의 호흡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해요..
이 장면은 대사가 정말 ..ㅠㅠ 가슴을 울려요ㅠㅠ 5년 사귀고 5년 후에 재회한 커플이
그저 그런 사랑한 거 아니고 그저 그런 이별한 거 아니라고 둘만 아는 그런 ㅠㅠ
얼마나 그동안 힘들었을지 대변해주는 장면과 대사였다고 생각해요
정말 작가님 체고.. 어떤 사랑을 하면 이런 대사가 나오는지 ㅠㅠ 감탄하면서 감정이입하면서 봤어요 ㅠㅠ


가장 좋아하는 대사와 장면 2

사진 출처: SBS 그 해 우리는 공식 홈페이지

ep. 11화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엔딩

보고 싶었다. 국연수
보고 싶었어. 항상.
보고 싶었어

네가 다시 돌아 왔을 때,
네가 내 앞에 있는데, 이상하게 너한테 자꾸 화만 나고,
네가 너무 밉고,
근데 이제 알 것 같아.

그냥 네가 날 사랑하는 걸 보고 싶었나봐,
나만 ..
나만 사랑하는 널 보고 싶었나봐.

연수야, 나 좀 계속 사랑해줘.
놓지 말고.. 계속 .. 계속 사랑해
부탁이야..


웅이가 이런 대사를 연수에게 한 이유가 있어요.. 그런데 스포가 될까봐 적진 않을께요 ㅠㅠ 전 이 대사를 최우식 배우가 정말 잘 표현했다고 생각해요 ㅠㅠ 저까지 같이 엉엉 울었어요 ㅠㅠ 댕댕이 ㅠㅠ 계속 사랑해달래 ㅠㅠㅠ 어떻게 안 사랑할 수 있을까요 진짜 ㅠㅠ❤️❤️
최우식 체고 ㅠㅠ 로코 자주해주면 좋겠어요 정말 ㅠㅠ
김다미 배우님도 큰 눈에서 떨어지는 닭똥같은 눈물이 얼마나 슬픈지 ㅠㅠㅠㅠ 할 말은 더 많지만 아낄께요.. 진짜 이 드라마 꼭 보세요..!

가장 좋아하는 대사와 장면 3

사진 출처: SBS 그 해 우리는 공식 홈페이지

ep. 16화 (그 해 우리는)

나는 .. 나는 내가 엄마 아빠를 닮지 못할까봐,
엄마 아빠 처럼 좋은 사람들 되지 못할까봐..
내가 나쁜 사람은 아닐까, 부족한 사람은 아닐까 그래서 엄마 아빠가 나를 실망하진 않을까,
그게 제일 무서웠어..

- 근데 어쩌지? 엄마 아빠는 단 한번도 실망 한 적 없는데..
너를 품에 안은 그 순간 부터 지금까지 모든 모습을 사랑했어.

웅이 엄마 역할로 나오시는 서정연 배우님은 목소리도 나긋나긋 하시고, 진짜 웅이 엄마인 것 같아서
눈물이 많이 났던 장면이에요.. 이 대사를 보고 조금 눈치 채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ㅠㅠ
눈치 채신 분들은 알고 보면 더 인물의 감정을 공감하며 드라마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장면은 정말.. 할 말 하 않 입니다..
보셔야 해요 무조건 보셔야 해요... ㅠㅠㅠㅠㅠㅠㅠ 

01

사진 출처: SBS 그 해 우리는 공식 홈페이지

알고 보면 더 재밌는 비하인드

01
사진 출처: SBS 그 해 우리는 공식 홈페이지

첫번째,
그 해 우리는 부제목은 다 영화 제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ㅎㅎ
알고 보시면 더 재밌답니다. 작가님 너무 신박하신거 같아요 진짜 ㅠㅠbb

 

사진 출처: TVING

두번째,
작가님은 이 시나리오를 쓸 때 ,
옛날에 방영했던 전교꼴찌와 전교 일등의 다큐를 담은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성별만 바꿔서
이런 명작을 탄생 시켰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처럼 다시 다큐가 역주행 했다고 하죠 ㅎㅎ 그래서 유퀴즈에도 출연하신 두 주인공 ㅎㅎ
알고 보면 더 재밌으실 거에요 !



http://m.yes24.com/Goods/Detail/106190826
세번째,
이 드라마에는 명장면 명대사가 참 많아서 대본집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대본집이 나왔다고 해요 ! 역시 진짜는 진짜를 알아보는 법 !! 저도 장만하려고요 ㅎㅎ
두고 두고 새기고 싶은 주옥같은 대사들이 정말 많거든요 ㅎㅎ
여러분들도 이 드라마를 감상하시고 관심있으시면 위에 링크타고 들어가서 구매하시면 됩니당 ! (광고아니에요ㅎㅎ)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꼬옥 보시길 추천해요 :)

반응형

댓글